인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소방방재학과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적 지식을 갖춘 방재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소방 및 방재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교과과정 이수 후
소방 및 방재 분야
국가 기술 자격 취득
다양한 현장 실무
활동 경험을 통한
직무 수행 능력 학습
사제&선후배간 존중
동기간 우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Quick menu

소방방재학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바로가기입니다.

소방방재학과 공지용 오픈채팅

2025-01-14

소방방재학과 학생들은 오픈채팅 참여 바랍니다.프로필은 이름 / 학번으로 설정 바랍니다. (ex. 김인제 / 20231234)- 링크 : https://open.kakao.com/o/glSsijah- 비밀번호 : 3432공지용 채팅방이므로 개인적인 소통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2025-1학기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금 신청 안내

2025-03-04

1. 2025학년도 1학기 1, 2학년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2. 지원대상은 1, 2학년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캡스톤디자인 공통관리 교과목(교무처 학사관리과에서 편성한 교과목)과 학과 전공교육과정에 편성된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대상으로 지원금 신청을 받고자 하오니 기한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 2025년 3월 4일(화)~3월 19일(수)나. 신청대상 : 1, 2학년 개설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 학부생다. 팀 구성 : 학부생 2~5명 내외 팀구성, 지도교수라. 지원내용 : 총 예산액 10,000,000원[▷시제품: 1인당 50,000원, ▷학술논문: 1인당 50,000원]마. 재원 : RISE사업 국고 및 클로컬대학사업 국고바. 지원 우선순위1) 1순위 : 공통관리 교과목(Pre캡스톤디자인I,II 등)2) 2순위 : 학과 전공교육과정에 편성된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사. 신청방법 및 제출기한구분제출서류내용제출처제출기한학생지원신청서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 시스템_팁별 참가신청서 작성, 출력 제출학과 사무실2025. 3.20.(목)학과(조교)신청 현황(양식 참고)(1)학생 팀별 참가신청서(2)해당 교과목 및 지원금 신청 현황(학과 작성용)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본관 506호)2025. 3.21.(금)3.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s://capstone2.inje.ac.kr/ )에서 학생들이 신청하여 주시고 Pre캡스톤교과목의 경우 반드시 Pre캡스톤 신청 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2025-1학기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금 신청 안내 1부. 2. 2025-1학기 Pre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일정 1부. - 오픈채팅방 공유3. [학생] 캡스톤디자인 시스템 사용매뉴얼_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 1부.4. 2025-1학기 Pre캡스톤디자인 지원금 집행 관련 

2025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주요사항 및 일정 안내

2025-02-17

※ 신입생 수강신청 전 필독사항① 2025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5. 2. 26.(수) 08:30 ~ 2. 27.(목) 23:59② 신입생의 학번 부여는 2025. 2. 24.(월)에  학과에서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③ 신입생의 경우 교양필수 및 일부 전공 교과목은 미리 수강신청 되어 있으니 수강신청 전 반드시 학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수강신청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전공(해당 학과사무실, 학사관리과), 교양교육지원과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요 연락처 안내 대상구분 연락처  학과모집 신입생  해당학과  전화번호 검색 클릭 계열모집 신입생  사회과학·경영계열 055-320-3102 공학계열  055-320-3402 컴퓨터·AI계열 055-320-4003 의생명보건계열  055-320-3279 미디어·콘텐츠계열 055-320-3138 교양과목 수강신청 관련 문의 교양교육지원과 055-320-3656 전반적인 수강신청 절차 문의 학사관리과 055-320-3014, 3015⑤ 수강신청 한 과목중 블랜디드 수업(이론 2시간 + 동영상 1시간)이 있는 경우, 동영상 1시간은 인제대학교 사이버강의실에서 수강하면 됩니다.  ▶인제대학교 사이버강의실 매뉴얼 바로가기 : https://injelms.inje.ac.kr/local/ubion/manual/※ 2025학년도 입학생 교양교육과정 유형별 이수기준 참고※ 2025학년도 입학생 계열 및 학과(부)별 교양학점  편성표 참고 

2025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2025-02-12

※ 신입생 수강신청 전 필독사항1.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5. 2. 26.(수) ~ 2. 27.(목)2.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환영회 행사 : 2025. 2. 28.(금)3. 주요사항① 2025학년도 1학기는 대면수업이 원칙입니다. ② 신입생의 학번 부여는 2025. 2. 24.(월) 진행 될 예정이며, 학과에서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③ 신입생의 경우 교양필수 및 일부 전공 교과목은 미리 수강신청 되어 있으니 수강신청 전 반드시 학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④ 수강신청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전공(해당 학과사무실, 학사관리과), 교양(055-320-3656)으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⑤ 수강신청 한 과목중 블랜디드 수업(이론 2시간 + 동영상 1시간)이 있는 경우, 동영상 1시간은 인제대학교 사이버강의실에서 수강하면 됩니다.    ※ 수강신청 주요사항 및 매뉴얼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2025-1학기 학부 수강신청 안내 (재학생)

2025-01-14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 및 주요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Notice

Gallery

Calenda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달 일정 안내입니다.

03.01 삼일절
03.03 1학기 학기개시일 / 대체공휴일